여름이 다가오면서 몸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다. 운동을 시작하려고 주위 시설을 알아보지만 어떤 운동이 자신에게 맞을지, 위치는 어디가 좋을지, 가격은 어떠한지 여러모로 살펴보다가 결국 시작도 못하는 경우도 흔하다. 헬스만하기보다 복싱이나 요가, 필라테스를 병행하고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비용 부담도 크다.
통합 회원권으로 2+1 운동가능… 최저가 보장까지
이러한 문제점을 파고든 운동시설 비교앱 다짐은 단순한 가격 비교앱과는 다르다. 여러 운동시설을 통합 회원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을 내세우고 있으며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예컨대 헬스장을 등록하고 요가나 필라테스같은 운동을 최대 3개까지 추가할 경우 각각의 가격을 따로 지불하는 것이 아닌 한 개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가격에 추가 금액 2만원 정도만 더 지불하면 되는 것이다. 이 같은 서비스로 특히 직장이나 학교로 인한 생활 지역과 거주지 간의 거리가 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리적인 문제로 인해 운동습관을 들이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해 말부터 시행되기 시작한 운동시설 가격공개 의무화에 따라
가입비, 라커 대여비, 부가세 등 하나하나 공개하고 현장 현금가와 동일하거나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발로 뛰어 영업, 다짐 매니저로 유입된 제휴점도 많아
다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톤아이는 2019년 다짐 앱을 런칭해 빠르게 제휴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런칭 전부터 발품을 팔아 영업을 한 결과 런칭 약 6개월 만에 서울, 수도권 지역 200여 제휴점을 확보한 데에 이어 1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4년이 지난 현재 1,500여 개의 제휴점을 확보했으며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초기에는 헬스장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요가, 주짓수, 복싱, 수영, 골프 등 전국 40여 가지의 운동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다.
다짐은 시설 관리 프로그램 다짐 매니저도 함께 운영 중이다. 다짐매니저는 헬스장 등의 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툴로 회원 등록과 관리, 일지 작성, 결제까지 한꺼번에 가능하다. 다짐 매니저를 사용하면서 제휴점으로 등록한 시설도 많다고 한다.